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식단일기] 2024년 10월 18일 식단일기 (육아중 아빠식단)
    식단일기 2024. 10. 29. 00:21
    728x90
    728x90

    한주가 다 가고 이제 금요일에 접어들었습니다. 오늘도 무사히 아이들과의 생활을 위해서 매진 중인 육아 아빠의 건강한 삶을 위해 기록과 복기를 위해 먹었던 음식에 대한 식단일기를 작성해 봅니다. 

    현재 아이 엄마는 미국으로 출장을 가 있는 상태로 아이들의 생활을 모두 맡아서 하고 있는 아빠는 씻지도 먹지도 못하는 바쁜 일정 속에서 무엇이라도 열심히 먹어 봅니다. 

     

    아침식사

    2024년 10월 18일 아침식사

    • 아이들 아침으로 먹고 남은 배 2조각
    • 아이들 간편 식사용 구운 계란 3조각
    • 냉동 육칼면 1그릇

    3명의 아이들의 출근을 맡아서 하다보면 챙겨야 할 것도 해야 할 일도 많습니다. 등교와 등원 시간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엄청 복잡한 아침 시간에 아빠는 씻지도 먹지도 못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럴수록 아빠의 배는 왜 이리 고프고, 살은 왜 이리 찌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열심히 식단일기를 기록하고 잘못된 것에 대한 흐름을 반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루에 꼭 먹는 네스프레소 커피 (사진:YangDaddy)

    커피를 끊어야 하는 이유

    커피를 끊어야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카페인 의존성

    커피에는 중독성이 있는 카페인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의존성이 생기게 됩니다. 엄청나게 피곤한 육아를 하면서 카페인의 의존성이 더 생기는 것이 너무 싫습니다. 담배와 술의 의존성 때문에 모두 멀리했는데, 이제는 커피에 의존하는 것이 너무나 싫습니다. 

     

    2. 불면증

    카페인은 수면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저녁시간에 섭취하면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지만, 저녁에 먹는 커피가 불면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개인의 의지에 따라서 커피를 되도록 아침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소화문제

    커피는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속쓰림이나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를 마실 때도 건강을 생각해서 여러가지 것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4. 심장건강

    과도한 카페인 섭취는 심박수 증가나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초래합니다. 그래서 커피를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불안과 스트레스

    카페인은 불안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에 민감한 사람에겐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6. 탈수현상

    커피는 이뇨작용이 있어 체내 수분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탈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강하게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커피를 드실 경우에는 화장실을 가야하는 경우가 많고,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7. 신경계 영향

    카페인은 신경계를 자극하여 과도한 에너지를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 피로감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커피는 호불호가 분명히 있지만, 현대인들의 경우 커피를 많이 마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점심식사

    2024년 10월 18일 점심식사

    • 공기밥 1공기 (잡곡 섞인 공기밥)
    • 냉동 육칼면 1그릇

    아침에 먹었던 똑같은 식단이지만, 아이들이 모두 출근한 혼자만의 시간에 식사를 하는 것이 그렇게 즐겁거나 쉽지 않습니다. 매번 먹는 것을 찾고 이를 잘 챙겨먹는 일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저녁식사

    2024년 10월 18일 저녁식사 (사진:YangDaddy)

    • 삼겹살 1상 (잡곡공기밥, 파채, 쌈장, 삼겹살, 상추, 석박지, 명이나물)

    배불리 삼겹살을 한상 차려서 먹었습니다. 힘들게 학교와 유치원에서 지냈던 아이들이 고생했고, 한주를 너무 힘들게 보내서 간단하지만, 거하게 삽겹살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728x90
    728x9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