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로운 도전중인 한뚝백 서동탄점의 사골황태해장국카테고리 없음 2022. 9. 28. 07:05728x90
오늘도 열심히 일을 하다 보니, 또 놓친 포스팅을 늦은 밤에 적어 봅니다.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점심을 간단하면서 새로운 맛을 찾기 위해서 주문한 한뚝백 서동탄점의 사골 황태해장국을 맛본 요리정보와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골국물에 황태가 들어간 해장국을 선택하였습니다. 얼마전 식사를 하러 왔을 때 사장님과의 사담을 해서였을까요? 친근하게 오늘은 무엇을 드실 것이냐면서 이야기해주셔서 상당히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렇게 계속해서 단골손님으로 자리매김하는 것도 나쁜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무튼 사골국물로 추정되는 하얀 국물에 콩나물과 황태가 들어간 개운한 맛의 해장국이였습니다. 간도 쌔지 않게 잘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살짝 아쉬운 것은 쟁반채로 주시는 점이였습니다. 그래도 테이블에 식사를 놓아주셨으면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쉬운 대로 그대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반찬 역시 항상 똑같은 세팅값이였습니다. 김치는 없었지만, 맛있는 깍두기와 부추가 있었습니다. 다음번에는 양파와 고추도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한뚝백 매장정보
매장주소 : 경기도 오산시 외삼미로 162-42 1층
전화번호 : 0507-1403-0914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메뉴판을 잘 살펴보면 순댓국, 오소리 순댓국, 살코기 순댓국, 양선지 해장국, 선지해장국, 사골 황태해장국, 우거지국밥으로 7가지 종류의 국물 식사류가 판매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과 특으로 나뉘고, 종류에 따라서 얼큰이와 특 얼큰이로 나뉘어서 판매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주류로 머리고기(수육), 모둠순대, 오소리감투, 편육 등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맛본 솔직한 후기
맑은 국물에 황태와 각종 채소 그리고 콩나물이 들어간 맛이 좋은 해장국이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얼큰한 국물을 좋아하지만, 때때로 맑은 국물도 좋은 해장국이 아닌가 싶습니다. 간도 적당하고 나무랄 곳이 없는 맛있는 해장국이였습니다. 가끔 황태의 맛이 생각난다면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황태는 얼어붙어서 더덕처럼 마른 북어라 하여 더덕북어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한 겨울철에 명태를 일교차가 큰 덕장에 걸어 차가운 바람을 맞으며 얼고 녹기를 스무 번 이상 반복해서 말린 북어를 말합니다. 빛이 누렇고 살이 연하고 부드러우며 쫄깃한 육질과 깊은 맛이 있습니다. 숙취해소와 간장 해독, 노폐물 제거 등의 효능을 갖고 있으며, 무침, 구이, 찜, 국, 찌개 등에 이용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