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리정보] 의외의 극찬을 받은 간장돼지불고기카테고리 없음 2021. 3. 22. 23:55728x90
의외의 극찬을 받은 간장돼지불고기
안녕하세요. 초보아빠 YangDaddy입니다. 오늘은 마트에서 사온 재료의 유통기한을 넘기지 않기 위해 시도한 요리입니다. 바로 간장돼지불고기입니다. 생각보다 숙성의 단계가 조금 있어서 시간이 걸리지만,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참고한 블로그
이분의 블로그를 참고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만 항상 조건이 같지 않다는 점을 감안해서 만들어봅니다.
필요한 재료
돼지고기뒷다리불고기용 500g, 설탕 2스푼, 진간장 7스푼, 미림 2스푼, 매실청 2스푼, 대파 1줄기, 당근 반개, 파프리카 반개, 통깨 조금, 물 1/3컵, 자색양파 1개, 마늘 5개
제가 사용한 재료는 이렇게 사용을 하였습니다. 입맛이 짧은 아내의 극찬과 정말정말 밥을 잘 안먹는 첫째아이의 칭찬을 받은 요리이기에 더욱 애착이 가는 요리입니다. 따라해서 내놓은 것 뿐인데, 어떤 부분이 맛이 있었는지를 생각하면서 요리방법을 적어봅니다.
요리과정 정리
설탕 2스푼과 섞어 고기를 10분간 숙성
보시는 것처럼 시중에서 판매되는 돼지고기불고기용 고기를 가지고, 설탕 2스푼을 넣고 조물조물 주물러서 설탕이 스미게 한 다음에 10분정도 상온에 숙성을 시켜줍니다.
마트의 정육코너에 가면 수북히 쌓여 있는 고기중에 하나입니다. 야들야들한 고기로 불고기를 하기 위해 준비한 것인데, 아직까지 요리가 안되어서 시도해 봅니다.
사실상, 고기코너에 가면 삽겹살 아니면 목살이 전부였습니다. 쇠고기도 부위별로 맛을 잘 못느끼고, +이냐 ++이냐도 구분할 수 없는 입맛이긴 하지만 이렇게 불백을 만들어 먹어보니 확실히 맛이 좋습니다.
양파와 마늘 믹서에 갈기
듬성듬성 마늘과 자색양파를 썰어서 믹서에 갈면 잘 안갈립니다. 물은 1/3컵 정도 넣어주시면 바로 걸죽한 양념재료가 완성이 됩니다.
듬성듬성 썬 양파와 마늘을 믹서에 갈면 잘 안갈리게 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은 1/3컵의 물을 넣고 돌리면, 걸죽한 양념소스가 만들어집니다. 잘 넣고 섞어준 후 10분간 숙성을 시켜줍니다.
간장양념을 한 후 20분간 냉장숙성
진간장 7스푼, 미림 2스푼, 매실청 2스푼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비닐랩으포 포장을 한 후에 20분간 냉장숙석을 진행해 줍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간장돼지고기불고기입니다.
가진 양념을 넣고 굽기
그렇게 숙성시킨 돼지고기양념과 당근 반개, 대파 1줄기, 파프리카 반개를 잘 썰어서 준비를 합니다. 그렇게 모든 것을 넣고 잘 익혀줍니다. 간장에 양념을 했기 때문에 물이 조금 나오기 때문에 많이 섞기보다는 잘 익을 수 있도록 하면 됩니다.
완성된 간장돼지불고기
그렇게 완성된 돼지불고기에 통깨를 솔솔 뿌려주면 모든게 완성.
아내와 첫째의 식사에 넣어준 음식을 모두모두 극찬을 하면 맛있게 먹어주었습니다. 사실 재료를 보면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재료입니다. 단지 그 조합의 배합이 잘 된 것이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생각보다 불고기의 양념을 준비하는 것이 번거롭지만, 한번 해 먹어보면 자신감이 생기는 요리입니다.
728x90